2018년 7월 달마사 총무 해안스님 > 이달의 법문


덕숭총림 수덕사 미서부 전법도량, LA달마사입니다.
이달의 인사말씀

이달의 법문

2018년 7월 달마사 총무 해안스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수연심 작성일18-07-10 02:57 조회103회 댓글0건

본문

화엄경에 '' 신위도원공덕모信爲道元功德母 " 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 믿음은 도의 원천이 되고 공덕의 어머니가 된다" 는 말씀입니다. 이 말씀은 성불하는데 가장 필요한 조건이 믿음이라는 뜻인데 성불하는데만 강한 믿음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모든 면에서 믿음이란 꼭 필요한 것입니다. 제가 이곳 달마사에 온지 이제 1년이란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 시간동안 불자님들과 제가 서로의 믿음이 없었다면 아마 힘든 달마사 생활을 하였을 겁니다.
어려울수록 서로를 믿고 의지하면서 지내다보니 불자님들과 주지스님 이하 모든 스님들과의 관계는 무한 신뢰로 쌓여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공양간 봉사를 아무런 조건
없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묵묵히 봉사 실천하는 불자님들 모습,신앙생활의 잘못된 점에 대해서는 서로가 이야기 해가면서 더 좋은 방법을 찾아보며, 서로에게 기다려주고 이해하는 모습은 한국에서 겪어보지못한 좋은 대중의 모습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또한  법당 및 주변 정리를 통해 좀 더 절 다운 모습을 갖추어 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들이 모여 달마사는 이제 점점 변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지금은 어렵고 힘든 시기이지만 이 시기를 서로에게 믿음을 가지고 극복해 간다면 두려울 것이 없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새는 양쪽 날개가 있어야 날 수 있듯이 달마사 사부대중의 강력한 힘으로 멀리 날기 위한 날개의 힘을 축척될 것입니다.
7월 중순에는 경전공부방도 개설하고 참선도 할 예정입니다. 시행착오도 있겠지만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불자님들과 함께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백중기도 통해 불자님들의 온 가족이 건강하시고 부처님의 가피력이 충만하시어 늘 행복하고 모든 소원 성취하시길 기원합니다          달마사 총무 해안 합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3505 W Olympic Blvd, Los Angeles, CA 90019    Tel . +1 323-735-1911
COPYRIGHT ⓒ DALMASA. ALL RIGHTS RESERVED.